참여하기

× 인간과기억아카이브에서는 일상생활과 관련하여 외부 공개 가능한 사진, 동영상, 이야기(경험,사연), 음성녹음, 문서, 박물 등 다양한 기록물들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기증하신 기록물은 본 아카이브에 등록되어 안전하게 보존되고 공익적 차원에서 일반 시민분들을 위해 열람 서비스가 제공될 것입니다

 

'인간과기억아카이브'에서는 일상생활과 관련하여 외부 공개 가능한 사진, 동영상, 이야기(경험,사연), 음성녹음, 문서, 박물 등 다양한 기록물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기증하신 기록물은 본 아카이브에 등록되어 안전하게 보존되고 공익적 차원에서 일반 시민분들을 위해 열람 서비스가 제공될 것입니다.
기록물은 본인이 직접 생산하거나 수집한 기록물 모두 제출 가능하고 온라인 또는 오프라인 중 편하신 방법을 선택하여 기증하실 수 있습니다.

 

기록 주제
일상생활과 관련된 주제이면 모두 가능


기록 유형
- 디지털 파일(문서, 사진/이미지, 음성녹음, 동영상)
- 손으로 직접 쓴 기록 원본 또는 스캔/사진촬영본


참여 방법

[온라인 참여]
- 참여 페이지에서 기록 기증 버튼 클릭 후 문서, 사진, 동영상, 음성 파일 등의 디지털 파일 업로드
- 파일이 여러 개인 경우 압축파일(.zip)로 업로드
*50MB이상의 대용량 파일은 이메일로 접수(접수처 : rikar@rikar.org)

[오프라인 참여]
온라인 참여가 어려운 분들은 우편이나 전화 문의를 통해서 참여할 수 있습니다.
기록접수처 :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동 50-3 명지대 본관 10층 11033호 인간과기억아카이브 기록수집담당자 앞
전화 : 02-300-1845,6  팩스 : 02-300-1837


참여 기간
상시 참여 가능

 

참여 혜택
수집된 기록은 디지털화, 주제별 분류, 목록화 작업을 거친 후 사이트에 등록될 예정입니다.

묻고답하기
기록 기증 참여와 관련하여 궁금한 점 있으시면 아래의 댓글 게시판에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