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시섹션보기

× 전시섹션 페이지에서는 전시 주제별로 구분된 전시 콘텐츠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전시 콘텐츠는 인간과기억아카이브에서 직접 수집하거나 기증 받은 다양한 기록들을 바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시민 여러분들이 기록 기증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면 전시 콘텐츠가 보다 알차고 풍부해 질 것입니다.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립니다.
아래의 '기록 기증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기록을 바로 온라인상에서 제출하실 수 있습니다

기록 기증하기


2017년 5월 12일 일기

2017년 5월 12일은 금요일이었고 화창한 날씨였습니다. 주말을 맞이하기 전 금요일, 벌써 여행을 떠나는 친구도 있으며 평범했던 하루를 보냈던 친구도 있습니다. 별다를 것 없는 평범한 금요일이었지만 모두 즐거운 시간을 보냈던 하루였습니다. 

즐거운 여행

8살 루아는 5월부터 미국여행을 하며 물쇼를 구경하였고, 11살 승준이는 학교 동생들과 함께 바닷가 갯벌에서 놀기도 하였습니다. 11살 은서는 목포에 가서 세월호를 추모하였습니다.

가족의 사랑

할머니 생신이었던 13살 지민이는 맛있는것을 많이 먹어 즐거웠고, 반대로 엄마의 잔소리가 싫었던 12살 민서는 슬펐던 하루였습니다. 그리고 아직 8살이지만 아빠의 늦은 퇴근을 본 희율이는 회사 업무가 많은 것은 아닌지 걱정했습니다. 이렇게 상황은 다르지만 모두 가족을 생각하는 마음은 같았습니다.

친구와의 즐거웠던 하루

11살 신형이는 이사를 하고 나서 처음 친구들을 초대하였고, 은혁이도 많은 친구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리고 8살 동갑내기 선율이와 유민이는 함께 귀여운 햄스터를 보며 놀았습니다.

평범한 일상

별다른 일 없이 평범하게 5월 12일을 보낸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런 날도 일기로 표현하여 기념하였습니다.

5회 수집일기 더보기(클릭)